룸네트워크는 이더리움 기반 어플리케이션들이 가지고 있는 확장성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현존하는 이더리움 기반 DApp의 대부분은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트랜잭션 속도가 감소하고 활용성이 저하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룸네트워크는 각 DApp 별로 서로 다른 사이드 체인을 운영함으로써 메인 체인의 과부하를 완화하고 대규모 어플리케이션의 구축을 용이하게 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뛰어난 확장성 및 최적화가 필수적인 대규모 온라인 게임 및 소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룸네트워크는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달리 백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새로운 DApp 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미디엄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의 개발 상황을 활발히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업비트 룸네트워크 소개글 |
룸네트워크
시총: 1072.4억원(21.08.11 기준)
총 공급량: 1,000,000,000
최초발행: 2017년 1월
키워드: 플랫폼, 디앱, 게임, 코딩 등
LOOM NETWORK? 이름만 들었을 땐 도대체 이게 뭐하는 코인인가 싶었습니다. 방(ROOM)은 아니고... 핳핳 룸네트워크가 어떤 코인인지 홈페이지부터 털어보겠습니다!
룸네트워크 홈페이지에 입장하니 떡하니 먼저 보이는 말입니다.
"진정한 디앱 개발자를 위한 상용 수준의 멀티체인 상호 운용 플랫폼"
룸네트워크는 개발자들이 디앱(dAPP)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해주는 일종의 플랫폼입니다(디앱은 블록체인 위에서 만들어지는 탈중앙화된 어플입니다).
룸네트워크가 자신들을 어떻게 소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Loom Network는 2018년 초부터 상용 가능한 멀티체인 상호 운용 플랫폼입니다. 빠르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필요로 하는 고성능 디앱 확장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네트워크를 통해 디앱은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에 버금가는 UX를 제공할 수 있으며, 크립토 지갑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프릭션 없이 새로운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Loom은 또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체인 및 Tron과 통합했습니다 (EOS와 Cosmos도 곧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모든 주요 체인으로부터 자산을 통합할 수 있고, 디앱을 한 번만 만들어서 동시에 모든 플랫폼의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LOOM 토큰은 지분 증명 방식의 토큰으로, Loom Network의 메인넷인 베이스체인을 보호하는 데 사용됩니다. LOOM 소유자들은 베이스체인이 안전해질 수 있도록 토큰을 스테이킹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보상을 얻습니다.
또한, 토큰은 개발자들이 Loom Network 상에서의 디앱 호스팅 비용을 낼 때도 사용됩니다. 이더리움과는 다르게, Loom에서는 개발자들이 Loom상에서 그들의 디앱을 호스팅하는 것에 대한 월정액 요금을 지불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트랜잭션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저해하는 가장 큰 요소는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불편한 점이며, 이를 개선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룸네트워크라고 말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룸 네트워크는 메인넷이 되어, 이더리움, 트론, 바이낸스, 비트코인 등의 징검다리가 되어 줍니다. 즉, 플랫폼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자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는 건데요. 아무리 그래도 지식이 전혀 없는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블록체인에 대한 장벽을 허물기 위한 시도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룸네트워크는 크립토 좀비의 개발사이기도 한데, 약 4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크립토 좀비를 통해 이더리움 기반 디앱을 만드는 블록체인 코딩 방법을 알려줍니다.
룸네트워크와 연관이 있는 곳을 찾아보니 최근 가장 핫한 코인인 엑시 인피니티가 있네요!
엑시 인피니티와 어떤 관계가 있나 봤더니 룸네트워크가 엑시 인피니티의 마켓 플레이스로 사용되고 있었군요. 엑시 인피니티의 라슨COO의 말에 따르면 "속도가 느린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쓰면서도 게임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세컨드레이어로 룸네트워크를 사용한다." "엑시를 거래하는 마켓 플레이스가 세컨드레이어에 들어간다"고 했는데요.
룸네트워크가 내세우는 플랫폼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더리움도 연결 시킬 수 있는 룸네트워크기에 이더리움 기반에서 움직이는 엑시 인피니티와 연결이 될 수 있었네요.
과연 룸네트워크는 열심히 일 하고 있을까요?
룸네트워크의 트위터입니다. 최근까지 구준히 업로드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가장 최근에 보이는 게시물은 이더리움의 런던 하드포크의 성공을 축하하는 내용입니다. 또한 룸네트워크는 우리나라에서도 알려진 크립토좀비의 개발사라 그런지 트위터 한국 계정도 있네요. 열심히 일하고 있는 듯..ㅎㅎ
룸네트워크는 대형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었습니다. 쉽게 상장을 시켜주지 않는 코인 베이스를 포함해 바이낸스, 후오비, 비트렉스, 카이버 네트워크, 업비트, 빗썸 등에 상장이 되어 있고 업비트에서 가장 거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치는 아닌데 국내에서... 흠.
2021년 룸네트워크의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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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알트들이 5점을 넘으면 그럭저럭 괜찮은 코인이라고 말을 하는데, 룸네트워크는 5점을 턱걸이 해서 넘기고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도 점수가 똑같은데(8.11 기준) 이 정도면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네요. 적어도 일은 하고 있으며, 당장 망하는 코인은 아니라는 것.
룸네트워크는 열심히 일을 하고 있고 엑시 인피니티와 연관이 있는 등 괜찮은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젠 오르는 일만 남았나...!
트위터: https://twitter.com/loomnetwork
트위터 kr: https://twitter.com/LoomNetworkKR
홈페이지: https://loomx.io/ko/
텔레그램kr: https://t.me/loomnetworkkr
텔레그램: https://t.me/loomannouncements
엑시 인피니티 마켓 플레이스: https://marketplace.axieinfinity.com/
크립토좀비: https://cryptozombies.io/ko/
참고 기사
(2018.09.07)모스랜드×룸네트워크, ‘블록체인 게임잼’ 개최 … 국내 최초 대회, 개발자 ‘인산인해'
http://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4622
(2018.09.09)국내 최초 ‘블록체인 게임잼’ 성료 … 각양각색 아이디어 ‘눈길’
http://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4636
(2018.12.30)"비트코인·이더리움과 협력해 공생하자"
https://www.fnnews.com/news/201812301709060431
(2019.2.12)블록체인 게임, 어디까지 왔나
https://www.hani.co.kr/arti/economy/it/881742.html
(2019.10.30)[김우람의 스토리텔링] 트론, 도박 디앱 천지에서 디파이 꽃피울까
https://www.etoday.co.kr/news/view/1815340
(2020.04.14)코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 5
https://www.tokenpost.kr/forum/free/24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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